본문 바로가기
WE❤️U

명절마다 나눔 실천 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 전국 60곳서 취약계층 위한 식료품 1400세트 전달 🎁

by 핑크스타7 2022. 9. 10.

국제위러브유에서는 명절이면 잊지 않고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며

이웃사랑을 실천했습니다.

유난히도 다사다난했던 올해 ,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많을텐데

위러브유에서 도움의 손길을 전했습니다🤗


최근 기록적 폭우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재확산 등 사회적 어려움이 가중한 가운데 유엔 DGC(공보국) 협력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어려운 가구를 위해 식료품 1400세트(7000만 원 상당)을 내놓았다. 위러브유가 기증한 식료품 세트는 전국 60개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명절마다 이웃사랑 나눔 실천

9월 1일 위러브유 회원들이 경기 성남시청을 방문했다. 이들은 관내 다문화가정, 독거노인가정, 청소년가장가정, 조손가정, 장애인가정 등 복지 취약계층에게 전해달라며 식료품 30세트를 기탁했다.

위러브유 관계자는 “회원들이 가족을 세심하게 돌보는 ‘어머니 마음’으로 물품을 준비했다”며 “사회·경제적으로 더욱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들이 추석에는 가족, 이웃들과 편안하고 따뜻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제균 성남시청 복지정책과장은 “다양한 물품이 기부되는데 그중에서도 식료품이 가장 인기가 많다. 위러브유가 지난번에도 도움을 줘서 이웃들이 기뻐했다”“갈수록 지원이 줄어드는 상황에서도 늘 봉사해줘서 고맙다고 덧붙였다. 위러브유는 9월 5일,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성남시지회와 수정구 태평1동행정복지센터에 각각 식료품 50세트를 추가로 전달했다.

위러브유는 매해 명절마다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 설에는 겨울 이불 1400채를 전국 각지에 전달했다.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는 전국 14개 지자체와 연계해 취약계층의 노후주택 개선 봉사에 나섰다. 성남시에서는 수정구 신흥1동과 태평2동, 중원구 상대원2동, 분당구 판교동의 주택에서 곰팡이 제거와 단열 효과를 위한 탄성코트 시공, 보일러 교체, 도배 작업 등을 실시했다.

5월~6월에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클린월드운동’을 전개했다. 클린월드운동은 쓰레기 줍기 등 환경미화활동을 통해 세계 환경을 깨끗하게 바꾸는 운동이다. 국내에서는 서울 봉제산, 인천 연안부두, 부산 다대포해수욕장, 대구 팔거천, 대전 유등천 등지가 위러브유 회원들의 손길로 한결 깨끗하게 변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혈액수급이 어려워지자 미국, 호주, 우루과이, 인도, 몽골 회원들이 헌혈하나둘운동을 펼치며 헌혈에 참여했다.

이 밖에도 글로벌 복지단체 위러브유는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라는 슬로건 아래 긴급구호, 빈곤·기아 해소, 물·위생보장, 교육지원, 환경보전, 건강·보건 등 3400회가 넘는 봉사를 전개하며 세계인에게 어머니의 사랑을 전해왔다. 4월에는 강원도청에 성금을 기탁하며 동해안 산불 이재민의 건강과 일상 회복을 도왔다. 이 외에도 대구 지하철 화재, 태안 기름유출 사고, 세월호 침몰, 경북 포항 지진 피해 등 국내를 비롯해 미국 허리케인, 네팔 대지진, 모잠비크 사이클론 등 세계 각지 재난‧사고 현장을 찾아 무료급식 봉사, 피해 복구, 사상자 구조, 구호품 지원 등의 활동을 벌였다.

출처 신동아

 

위러브유, 전국 60곳서 취약계층 위한 식료품 1400세트 전달

최근 기록적 폭우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재확산 등 사회적 어려움이 가중한 가운데 유엔 DGC(공보국) 협력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

shindong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