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U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진주시 저소득 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

by 핑크스타7 2020. 3. 16.

저는 요즘 봄이 다가오니 집안 인테리어도
바꾸고 싶고

소품이라도 좀 화사한 걸로 바꿔서

집안 분위기를 바꾸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데요~

 

집안 분위기가 조금만 바껴도 기분전환도 되고, 

뭔가 의욕도 샘솟고 하는 것처럼

사람에게 집이란 정~말 중요한 것인 거 같아요.

 

그런데 우리가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여락한 환경 속에서 사는 분들이

아직도 많이 계신가 봅니다..ㅠㅠ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에서
지역사회복지의 일환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도 진행하고 있는데

 

전주시에서 진행했던 저소득 가정 주거환경개선
소식을 좀 전해드릴까 합니다~

 

 

 

진주시에 한 저소득 가정의 모습입니다.. 많이 낡은 모습이네요...ㅠㅜ

50대 가장이 90대 노모와 지적장애인 딸과 함께 살고 있었는데 어려운 형편 탓에 오랫동안 수리하지 못해서 안팍이 모두 허름했고 창살이 부서지고 환기구도 부실해 안전마저 위협받는 상황이였다고 합니다.ㅠㅠ

그래서 위러브유 회원들이 직접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하였다고 합니다.

 

 

 

 회원분들이 직접 정성껏 집을 수리하는 모습이네요~

워낙 수리할 곳이 많았던 만큼 하루 만에 끝나지 않고 약 3주간에 걸쳐 크고 작은 공사 끝에 집수리를 마쳤다고 합니다.

 

 

 

주방의 모습이 같은 집이라곤 생각할 수 없을 만큼 바뀌였네요 

 

 

 

방도 너무나 깔끔하게 바뀌었네요

 

 

 

방과 거실도 공사하고, 건물 외관도 몰라보게 달라졌습니다.

 

이곳에 살고 계시는 가족 분들의 삶의 질도 몰라보게 달라졌을 것 같습니다!!

이 같은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주거환경개선사업은 글로벌목표(SDGs)의
열한 번째 '지속 가능한 도시와 공동체' 와

맥을 같이 하는 것으로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이웃을 돌아보며 사랑을 나누는 위러브유의 활동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수고하신 위러브유 회원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저도 기회가 된다면 봉사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계속 좋은 활동 부탁드립니다^^